2020년 1월~3월 캄보디아 선교소식

  • cambod…
  • 조회 5909
  • 캄보디아
  • 2020.04.20 18:07
2020년 1월~3월 캄보디아 선교소식

코로나19의 전염병으로 큰 시련과 역경가운데서도 하나님께 기도하고 예수님의 사랑과 복음을 온 세상에 전하도록 후원과  동역해주시는 제일평화교회 조남용담임목사님, 최병수원로목사님, 장로님, 권사님 모든 성도님들께 감사드리며  2020년 1~3월의 캄보디아 선교소식과 기도제목을 보내드립니다.

1.캄보디아 소식
캄보디아의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122명이 발생되었고, 정부에서는 확산을 막기 위해 학교 휴교령과 모든 집회와 종교행위금지, 노래방, 유흥시설 영업금지의 비상포고령을 발령하였습니다. 현지 교회는 주일예배를 축소하여 온라인 방송전파를 겸하여 사역자와 10명정도의 소수인원만 참석하여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3월부터 한 낮의 온도가 40도로 뜨거워져서 대지와 식물들이 바짝 말라가고, 비가 내리지 않는 건기철이라서 물이 없어 연못이 바닥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캄보디아는 보건환경과 위생, 병원시설이 열악하여 코로나19가 확산된다면 방역을 할 수 없어서 많은 인명이 희생될 것을 잘 알고 있어서 국민들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에 코로나19로 큰 희생이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2. 따께오 선교사역 소식
2020년 신년을 맞아 교회의 표어를 “복음에 합당한 생활을 하자! 로 정하고 열심히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가운데 예수그리스도의 형상과 믿음을 따라 복음의 열매를 맺는 신앙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1월의 선교사역:
          5일 신년예배, 현지인 집사 10명 임명.
          12일~17일 제일평화교회 단기선교팀 사역(오뽀교회, 쁘레이론 교회)
          27일~30일 현지인 목회자 대상 아버지학교 개설 부부 40명 수료
2월의 선교사역:
            1일 따께오유치원 교육관 건축시작, 바닥과 철근콘크리트 기둥공사
            3일 따께오 직업훈련장,까페 건축 시작, 바닥공사와 철자재 조립식공사
            11일~15일 캄보디아 GMS 선교사 가족 선교대회 100명 참석
            28일 따께오 목회자 교회 지도자 성경세미나 250명 참석
3월의 선교사역: 따께오 유치원교육관 건축공사와 직업훈련장 공사 계속진행
          22일 주일예배 온라인 전파예배 시작

캄보디아 따께오 평화교회, 끄레앙 사랑교회, 오뽀 충정교회, 쁘레이론교회의 예배사역이 당국의 명령으로 중지되고 SNS를 이용한 전파방송을 위해 목회자, 사역자 집사중심으로 소수의 인원만 출석하여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예배에 참석치 못한 어린이들과 성도들이 믿음의 끈을 놓지 앟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캄보디아 코로나19로 선교사역 후원금이 줄어들고, 예배의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은혜로 한국의 회사 후원으로 직업훈련장 공사, 온양지방 남녀선교회 연합선교사역으로 유치원교육관 건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직업이 없는 청년들과 성도들을 교육하며, 삶의 기반을 든든하게 세우기 위해 꼭 필요한 건물이기에 저희들은 공사비가 충당이 안되는 적은 후원금액을 가지고 건축을 시작하였습니다. 건축비용을 줄이기 위해 코로나19 감염예방과, 뜨거운 날씨와 싸워가며 직접 인부를 구하고, 자재를 구입하여 날라서 손수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3. 이선교사 가족소식
캄보디아 14년 선교사역중에 한번도 일어나지 않은 갑작스런 교통사망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캄보디아에서 제1기 현지인목회자 아버지학교 하루전날 강사님들과 준비물을 구해 교회로 오던 중이었는데, 사탄의 방해로 교통사고라는  큰 난관을 겪었지만 하나님께 더욱 매달려 기도를 하였고, 현지 경찰서와 변호사의 도움, 파송교회인 제일평화교회의 기도와 후원 , 협력선교사님들의 도움을 입어 잘 처리가 되었습니다. 기도와 도움을 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3월에 유선교사가 갑자기 높은 혈압과 당뇨수치가 높게나와 긴급한 상태가 되어 4월에 한국에 나가 치료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건강관리와 치료가 잘 되도록 기도를 부탁합니다.
정혁, 정욱이는 미국에서 대학교를 졸업 후 회사에 취업을 하여 정혁이는 샌프란시스코에, 정욱이는 조지아주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거주를 위해 영주권과 취업비자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미국에 코로나19로 많은 희생자가 나오고 회사가 휴업이 되어 실직자가 많은데 하나님의 은혜로 건강하게 잘 지내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4. 기도제목
1) 캄보디아 코로나19 발생에 큰 피해가 없고, 교회에서 마음껏 자유로운 예배와 복음이 전파되기 하소서.
2)따께오 직업훈련장,카페 공사를 진행중입니다. 건축비 충당과 집기와 비품 구입 그리고 운영이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3)따께오 유치원 교육관 공사 건축이 잘 진행되어 10월에 유치원을 개학 하도록 기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4) 따께오평화교회, 끄레앙사랑교회, 오뽀충정교회, 쁘레이론교회가 부흥 성장되게 하소서.
5) 이선교사 가족 건강과 동역하는 현지 사역자들이 성령으로 충만케 하소서. 

     
      캄보디아 따께오에서 이증재, 유황연(정혁,정욱) 선교사 드림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북마크

RECENT POSTS

HOT HIT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

RECENT GALLERY